ENGLISH| CHINESE| JAPANESE| VIETNAM

메뉴열기
알림NOTICE
  • 알림
  • FITI뉴스

FITI뉴스

FITI시험연구원, 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 “근로자 건강관리 강화

FITI시험연구원, 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 “근로자 건강관리 강화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06
첨부파일

FITI시험연구원, 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 “근로자 건강관리 강화”



근로자건강센터 주치의 협약 사업장 현판식 가져

건강상담, 뇌심혈관계 등 4개 분야 건강 서비스 제공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5일 서울서부 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박영근)와 근로자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서울서부 근로자건강센터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의 지원을 받아 근로자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해 직종별 유해요인 파악, 전문 건강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과학기술서비스업 분류에 따른 보건관리자 비선임 기관을 지원해 연구원의 보건관리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3월 FITI시험연구원이 선포한 ‘무사고 FITI를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이행의 일환이다. 이날 행사에는 노사가 함께 근로자 복지 및 근무 환경을 개선한다는 측면에서 노동조합이 함께 자리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구원 소속 근로자를 대상으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주요 내용은 ▲직원 건강진단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우리 회사 주치의 건강증진활동 서비스 ▲직업환경 및 보건관리 상담·자문 등이다.


 

앞으로 FITI시험연구원에는 근로자건강센터의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간호사, 물리치료사,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사 등 전문 인력이 투입된다. 이를 통해 ▲건강상담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 ▲근골격계 질환 예방 ▲스트레스(감정노동) 관리 등 4개 분야에서 근로자의 신체·정서적 건강을 통합 관리 및 지원받는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이번 서울서부 근로자건강센터와의 업무협약으로 FITI시험연구원에 유능한 주치의가 생겨 기쁘다”며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시험인증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올해 들어 ‘365일, 24시간 사고 ZERO FITI 달성’을 위해 안전보건관리체계 정비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로부터 연구실안전 전담조직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