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뉴스
FITI시험연구원, 중진공과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맞손
작성일 : 2025-05-13
조회수 : 99
FITI시험연구원, 중진공과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맞손
- 중소벤처기업 기술 경쟁력 확보, 수출 활성화 협력
- 중진공 해외진출지원사업 참여 기업 대상 해외인증 획득 지원
▲윤주경 FITI시험연구원장(왼쪽)과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원장 윤주경, FITI)은 12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중진공)과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주경 FITI 원장,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등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섬유, 바이오,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판로 개척과 수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시험인증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FITI는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위치한 해외 거점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중진공 해외진출지원사업 참여 기업에 해외시장 진출 시 필요한 해외인증 관련 시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B2B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한 상품 페이지 제작, 온라인 특별관 구축 등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추진하기로 했다.
FITI는 지난 3월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와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중진공과의 협약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혁신과 성장을 더욱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윤주경 FITI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육성해 산업 혁신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