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JAPANESE| VIETNAM

메뉴열기
알림NOTICE
  • 알림
  • FITI뉴스

FITI뉴스

중국 상해시험실, CCMI(캐시미어/낙타모 제조자 협회) 인정 획득

중국 상해시험실, CCMI(캐시미어/낙타모 제조자 협회) 인정 획득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5
첨부파일

- 모/캐시미어분석 세계최고권위 협회로부터 동물성 섬유 분석능력 인정 -

FITI시험연구원(김영찬 원장)의 중국 상해지사가 한국 본원에 이어 캐시미어, 알파카, 낙타모 감별 등 특수모 분석 분야에 국제적으로 최고의 공신력 갖춘 CCMI(Cashmere & Camel Hair Manufacturer’s Institute)로부터 추천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았다.

FITI시험연구원은 본원이 2006년 CCMI로부터 국내 최초로 시험소 인정을 받은 이래로 지속적인 투자 및 연구 활동에 매진하며 동물성 섬유 분석 역량 확충을 위한 끊임없는 투자와 개발을 계속해온 바 있다.

특히 한국 본사에 소속된 패션시험센터는 국내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말디토프(Maldi-Tof)를 통한 단백질 지문분석법을 인정받아 CCMI로 부터 대체시험소로 등록되는 등, 캐시미어(Cashmere) 분석 분야에서 ‘세계 TOP 3’ 시험소로 인정받아왔다.

※  단백질 지문 분석법 : 아미노산 배열을 조사하여 동물 종을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의 특이 아미노산 배열을 조사하여 동물 종을 판별하는 분석법으로, 가짜 캐시미어로 빈번히 사용되고 있는 야크 털의 감별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CCMI는 캐시미어와 Superfine Wool 등 고급 동물성 섬유의 건전한 유통과 생산자 및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는 단체로 유럽의 명품 의류제품을 생산하는 회원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세계 최고의 모/캐시미어 분석 기관이자 제조자 협회이다.

협회는 캐시미어 등 동물성 섬유의 허위 품질표시에 대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미국, 유럽, 한국, 일본 등 캐시미어 제품을 소비하는 여러 국가에서 시장 모니터링을 통하여 확인하고 있으며, 허위표시에 대해 리콜 및 언론 공개 등의 조치를 하며 브랜드의 엄격한 관리를 요구하며 시장 유통관리 질서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  캐시미어(Cashmere)는 캐시미어 염소(Capra hircus laniger)의 헤어를 제거한 솜털로서 중국이 원산지이며 몽골, 아프가니스탄, 이란 등에서 생산된다. 

또한, 매년에 전 세계 40~50개 시험기관을 대상으로 비교시험을 실시하여 시험소들의 분석 능력을 평가하고 있으며, FITI시험연구원은 본 비교시험에 참가하여 5차례에 걸쳐 에러율 0%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시험분석 능력을 입증해왔다.

금번 상해지사의 시험소 인정은 3년간에 걸친 엄격한 비교시험 및 현장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인가받은 것으로 동물성 섬유 분석 분야에서의 FITI시험연구원의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FITI시험연구원 상해지사의 김만일 지사장은 “지난 수년간의 노력의 결과로 CCMI 시험소 인정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차원 높은 동물성 섬유 분석기술을 토대로 중국 현지 진출 기업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의 상해지사는 2012년에 현지 시험실을 개소한 이후로 미주 및 구주 바이어향 오더에 대하여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으며, 합리적인 수수료와 신속한 서비스, 신뢰성 있는 시험 결과로 중국 내 한국 및 현지 기업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매출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